광고
로고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이선화기자 | 기사입력 2024/05/05 [23:22]
뉴스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4/05/05 [23:22] ⓒ 평택투데이
이선화기자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대표의원 김혜영)는 지난 3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혜영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재영·이종원·김산수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국제국장, 문화예술과장, 기업지원팀장, 평택문화재단 사무처장 등 약 25명이 참석했다.

 

회원 소개 및 인사 후 연구용역 계획을 청취하고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해당 연구용역은 평택시 메세나 도입 및 활성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국내 및 국외 지역 메세나 운동의 현황과 문제점 조사 메세나 우수 지자체 사례 발굴 및 벤치마킹 평택시 문화예술 지원 현황 조사 및 기반 검토 등을 토대로 평택형 메세나 도입 및 운영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혜영 대표의원은 기업의 ESG 경영 확산으로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앞으로 증대될 것이고, 최근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에서도 메세나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택의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메세나 활동의 활성화와 기반 조성을 통해 평택시민이 더욱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연구회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약 8개월 동안 진행되어 11월에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