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봄향기 가득...오산 물향기수목원 풍경:평택투데이
광고
로고

봄향기 가득...오산 물향기수목원 풍경

이선복기자 | 기사입력 2023/04/01 [16:14]
포토뉴스 > SNS 세상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봄향기 가득...오산 물향기수목원 풍경
기사입력: 2023/04/01 [16:14] ⓒ 평택투데이
이선복기자

 

절기상 춘분인 21일 낮 깔끔하게 관리 잘 된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찾았다. 수목원 곳곳엔 울굿불굿 꽃이 피고, 푸른 새싹이 돋아나며 봄향기를 뿜어내고 있다. (사진=김종대 기자)

깔끔하게 관리 잘 된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찾았다수목원 곳곳엔 울굿불굿 꽃이 피고푸른 새싹이 돋아나며 봄향기를 뿜어내고 있다.

 일찍 온 봄소식을 직접 보러 온 상춘객들부터 소풍 나온 유치원생카메라에 봄소식을 담으로 온 사진작가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다수목원 관리원이 수목원에 설치된 의자(벤치하나하나를 물걸레로 닦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었다.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00년부터 2005년까지 공사를 거쳐 2006년 5월 개원했다규모는 34예로부터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붙은 수청동(水淸洞)이란 지명에서 명칭이 유래됐다.

모두 19개 주제원으로 구성된 수목원은주로 물과 관련된 습지생태원수생식물원호습성식물원과 한국의소나무원단풍나무원유실수원중부지역자생원 등과 주요 건축물로는 물방울 온실산림전시관난대·양치식물원방문자센터 등이 있다보유식물은 가시연꽃미선나무 등 총 1930여종에 이른다.

1호선 전철역(오산대역)에서 가깝고경사가 완만해 그늘이 많고 의자 등 편의시설이 많다또 식당이나 매점자판기가 없어 먹을 것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피크닉장이 마련돼 있다.

행전구역상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211번지 이지만내비게이션 설정은 오산시 수청동 282로 해야 한다.

        버들강아지.
        능수버들.
        활짝핀 복수초.
        히어리꽃.
        수선화꽃대.
        나팔 수선화.
        버들강아지.
        개나리 잎.
        산수유꽃.
          산수유꽃.
        길마가지나무꽃.
        개나리꽃.
        개나리꽃.
        버들강아지.
         히어리꽃.
        능수버들과 수생식물원.
        으름덩굴 새싹.
        으름덩굴 새싹.
회양목 새순.        회양목 새순
이 기사 좋아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