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김보라 안성시장,생활쓰레기 수거 현장에 몸소 나서..

서주석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11:44]
뉴스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보라 안성시장,생활쓰레기 수거 현장에 몸소 나서..
기사입력: 2023/07/03 [11:44] ⓒ 평택투데이
서주석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은  3일  새벽 6시 안성시내 생활쓰레기 수거 현장에 몸소 나섰다.


청소체험에 앞서 김 시장은 환경미화원 대기실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환경미화원 여러분들은 안성의 아침을 여는 분들이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일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수행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김 시장은 환경미화원들과 3인 1조로 생활페기물 수거차량에 탑승해 1시간 동안 시가지를 순회하며 도심 곳곳에 배출된 생활쓰레기를 직접 운반해 수거차량에 싣는 작업을 실시했다.

종량제봉투에 담겨 배출되지 않은 불법 쓰레기의 무단투기 실태를 확인하며 쓰레기를 정리하기도 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새벽에 쓰레기를 직접 수거해보니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와 환경의 중요성을 새삼 알게 됐다. 청소현장 개선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무단투기 근절 등 깨끗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전 시민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시는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CCTV 설치 확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를 위해 찾아가는 분리배출 생활화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무단투기 쓰레기 단속 강화 및 맞춤형 배출체계 지원, 인센티브 확대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